처음 선 보였을 때와는 달리 문제없이 느린 속도로 앞으로 걷는 실제 배포 및 가동 준비가 된 듯한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군단, 테슬라 봇 (Tesla Bots), 의 동영상이 나왔습니다. 이 로봇은 걷는 것 외에도 물건을 들어 올리는 것과 물체를 인식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동영상은 최고 경영자, 일론 머스크 (Elon Musk)에 의해 테슬라 주주 총회에서 발표가 되었습니다. 머스크의 말에 의하면 주주총회의 전날 모든 준비가 되었다고 하네요.
휴머노이드 형태로 제작된 테슬라 봇 (Tesla Bot)은 작년 테슬라사의 AI Day (AI의 날) 이벤트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거의 완성된 모습이 계획이었지만 잘 걷지도 못하고 관객들에게 손만 흔들 수 있는 프로토타입 형식으로 선을 보였습니다. 지금의 모습은 이전 계획의 완성된 모습에, 느리지만, 스스로 움직일 수 있는 발전을 했습니다.
AI Day Event - 테슬라 봇의 첫 등장 (1.0 버전)
최근 발표된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동영상 (2.0 버전)
이 최근 동영상의 하이라이트는 테슬라 봇 프로젝트의 보고 형식으로 짜여 있습니다. 보고내용은 모터 토크 제어장치, 환경 인식과 기억 기능, 인간 동작의 AI 연수기능, 그리고 물체를 조작하는 기능입니다. AI 연수기능으로 어떤 테슬라 봇은 한 컨테이너에서 물건을 들어 올려 다른 콘테이너에 넣는 기능을 보여 주었습니다.
첫 선을 보이고 일곱 달이 지난 후 지금, 테슬라의 로봇은 처음보다 훨씬 더 발전한 모습의 제품으로 선을 보였습니다. 만인이 기다리고 있는 사이버트럭 (Cybertruck) 출시 이후에 이 테슬라 봇을 생산할 계획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