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과학적으로 증명이 된 똑똑해지는 7가지 취미생활은?

강화된 지능과 더 날카로운 인지능력을 위한 인간의 여정을 위해 과학은 놀랍도록 쉬운 해법으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바로 취미생활입니다. 재미있으면서 정신적 능력을 높여주고 자기계발에도 도움이 되는 일곱가지 취미생활을 이 포스팅에서 알아보겠습니다.


1: 새로운 언어 배우기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은 세계여행을 하는 목적 뿐만 아니라 인지능력과 신경가소성을 강화해 줍니다. 어휘를 늘려주는 것 뿐만아니고 뇌를 다른 언어 시스템으로 작동하도록 훈련하는 것이죠. 이것은 문제 해결과 멀티태스킹의 능력을 길러 줍니다.



연구에 의하면 두가지 이상의 언어를 하는 사람은 대부분 집중력, 적응력과 빠른 일의 변화에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2: 악기 연주하기


악기의 연주는 두뇌의 운동을 온몸으로 일과 같습니다. 이 활동은 인지능력 강화, 기억력 개선, 그리고 몸의 조절 능력과 집중력의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악기의 연주 시에는 좌우 양측 두뇌를 함께 사용하므로 기억력과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대부분의 음악가는 높은 청취력을 가지고 있고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특정한 소리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이 능력은 발달된 두뇌의 정보 분류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죠.


3: 정기적으로 읽는 습관들이기


정기적으로 글을 읽는 습관은 다른 세계로의 경험도 있지만 두뇌의 연결성을 높여줄 뿐더러 어휘력과 이해력을 강화해 줍니다. 그러므로 공감능력과 감성지능 (emotional intelligence)을 강화해 주죠.



소설같은 글을 읽으면 다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므로 감성지능을 강화합니다. 게다가 독서는 언어, 감각운동, 시각적인 이미지 처리등 두뇌의 여러 부분을 자극합니다.


4: 운동하기


운동은 신체 건강의 유지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예리함의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운동은 기억력과 인지능력의 개선에 도움이 되므로 노화를 늦추어 줍니다. 그리고 심장 박동수도 늘려주므로 두뇌의 산소공급이 원활해 집니다.


게다가 호르몬의 방출을 자극하여 두뇌 세포의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주기적으로 하는 운동은 기억과 배우는 것에 관여를 하는 해마체 (hippocampus)의 발달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체스, 장기, 바둑 하기


체스, 장기 또는 바둑은 정신적 예리함과 의사결정 능력에 중요한 전략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이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이 패턴을 알아내어 복잡한 전략을 짜게 됩니다. 이는 정신적인 예리함에 도움이 되죠.


이런 게임은 두뇌 내부의 소통을 개선하는 가지돌기 (dendrites)의 성장을 촉진 시킵니다.



6: 명상하기


명상은 스트레스 해소 뿐만 아니라 인지능력 강화용입니다. 명상은 학습, 기억, 자기인식, 동정심과 자기성찰에 관여하는 두뇌의 회백질의 증가에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주기적인 명상은 집중력과 주의력을 강화하여 주고 정서적 웰빙의 강화, 불안감과 우울함을 감소하여 우리의 정신건강을 강화해 줍니다.


7: 퍼즐풀기


십자말풀이나 스도쿠 같은 퍼즐을 푸는 활동은 단순한 오락이 아니고 두뇌활용입니다. 이런 활동은 두뇌를 예리하게 하고, 논리력의 강화, 집중력 그리고 문제 해결 능력에 도움을 줍니다.


두뇌를 자극하여 인지능력을 기르는 것이죠. 퍼즐 게임은 기억력 개선, 공간 형상, 그리고 논리력을 강화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게임들은 정신을 깨어있게하고 건강하게 하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


pngegg (11)_result.webp

<Raank:랑크 /> 구독 하기 : Subscribe

감사합니다! : Thanks for submitti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