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There's Something About Mary)
연도: 1998
이번엔 패럴리 형제 (Farrelly Brothers)의 코미디 작품입니다. 아주 유명한 코미디 영화이죠. 벤 스틸러 (Ben Stiller)를 아주 유명하게 만든 영화입니다. 찰리의 에인절로 유명해진 영화배우 캐머론 디애즈 (Cameron Diaz)도 여기에서 여주인공으로 활약을 하죠. 퍼렐리 형제의 영화들에는 그들도 카메오로 출연하고 항상 고정 출연하는 조연 코미디 배우들도 몇몇 있습니다. 이런 소소한 요소들이 볼 때마다 재미가 더 해 지죠.
영화의 줄거리는 고등학교 시절 부터 메리 (캐머론 디애즈)를 마음에 둔 소심한 한 청년 테드 (벤 스틸러)가 성인이 된 후 메리를 찾아 플로리다로 내려가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영화의 전반부는 고등학교 시절 에피소드로 시작하여 성인이 되어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전개가 되죠. 메리를 좋아하는 주변 남자들이 얽히고설키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화 예고편
너무나도 소심한 고등학생 테드 (벤 스틸러)는 메리 (캐머론 디애즈)를 처음 본 순간 마음에 들어 합니다. 하지만 너무도 예쁜 그녀는 이미 유명한 학교 풋볼선수 남자 친구가 있습니다.
메리에게는 저능아 동생 워렌이 있죠. 워렌이 놀림을 당해 싸움에 휘말리는 것을 도와주게 되는 테드, 메리는 테드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면서 테드라고 이름을 불러줍니다. (어떻게 내 이름까지 알았지? 하면서 완전 그녀에게 빠지게 되는 테드).
테드는 용기를 내어 메리에게 프람 (Prom, 미국 중고등학교에서 매년 열리는 큰 댄스파티)을 같이 가자고 물어봅니다. 쿨하게 승낙한 메리. 테드는 너무 기쁘죠. 프람이 열리는 날, 테드는 차를 가지고 메리를 픽업하러 메리의 집에 들르게 됩니다. 거기서 벌어지는 웃지 못할 에피소드로 인해 프람은 못 가게 되죠. 그리고 시간은 흘러갔습니다...
아직도 메리를 못 잊은 테드. 메리가 어디에 있는지 뒷조사를 어느 한 탐정, 팻 (맷 딜런, Matt Dillon)에게 의뢰를 하게 됩니다. 팻은 메리의 뒷조사를 하게 되고 조사도중 메리에게 반하게 되죠. 조사 결과를 테드에게 얼렁뚱땅 말도 안 되게 얘기를 하고 플로리다로 가버린 팻. 팻은 그 후로 메리에게 수단 방법을 안 가리고 그녀의 마음을 얻으려고 노력을 하죠.
테드는 팻이 알려준 메리의 소식을 믿고 지내다가 친구를 통해 전혀 다른 메리의 소식을 듣게 됩니다. 직접 메리를 만나러 플로리다로 가는 테드. 내려가는도 중 웃긴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테드는 드디어 메리를 보게 되지만 스토커 같은 느낌을 안 줄려고 거짓말을 하기 시작하죠.
얽히고 설킨 메리의 주변은 메리의 마음을 얻어내려는 남자들로 가득합니다. 팻도 그들 중하나인 것을 알게 되고, 나중엔 다들 거짓말로 그녀를 현혹시키고 싶어 메리에게 다들 다가갔던데 밝혀지게 되죠.
마지막에는 거짓말하는 남자들 사이에서 진실을 메리에게 말하고 떠나는 테드에게 반해버리는 메리. 결국에는 해피앤딩으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이 영화도 상황극 보따리입니다. 프람 날 에피소드 (참고: 테드가 소변을 보면서 벌어진 일입니다)
메리와의 데이트 날 (메리가 머리에 젤 대신 사용한 것은??!!) (참고: 테드의 친구는 테드에게 여자와 데이트 전에 이걸 해야 다른 야한 마음이 없어진다고 해서 이것을 한 직후부터 아래의 동영상이 시작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