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앵커맨 (Anchorman) : 으른용 할리우드 코미디

앵커맨 (Anchorman)


연도: 2004 (1편), 2013 (2편)

image
1편


image
2편

이 영화는 대표적인 미국 코미디입니다. 유명한 주연급 코미디언들이 다수 출연하였죠. 윌 페럴 (Will Ferrell), 마벨 앤트맨으로 변신한 배우 폴 러드 (Paul Rudd - 이 사람은 원래 유명한 코미디언입니다), 미드 시트콤 '오피스' (Office)로 유명한 스티브 커렐 (Steve Carell), 그리고 미드 시트콤, Married with Children, 으로 데뷔했던 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 (Christina Applegate)가 주연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카메오로 아주 유명 연예인들이 대거 출연하죠.


image
주요 출연진들

image
앵커맨 패싸움에 대거 투입되는 유명 카메오들

Apatow Productions에서 제작을 하였는데 원래 이 (Judd Apatow) 제작자가 아주 많은 히트 코미디를 만든 사람이고 제가 아주 좋아하는 영화들이 많아요. 하나하나 선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미국의 90년대부터 지금까지 휩쓴 코미디 영화 제작자들 중에 Judd Apatow와 Farrelly Brothers 가 있는데요 아마 이 글 시리즈에 계속 나올 거예요.


image
미국 헐리우드의 스타 코미디 제작자 - Judd Apatow

 

1편 예고편

앵커맨은 70년대를 배경으로 남자 앵커맨들이 대부분의 유명세를 차지하고 있을 무렵, 미국 남서부 샌디에이고의 한 방송사에서 벌어지는 상황극 코미디입니다. 론 버건디 (윌 페럴)는 이 방송사의 주역 앵커맨이었고 아주 인기 상승세를 타는도중 한 야심 찬 여자 앵커 베로니카 코닝스톤 (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 이 같은 방송국에 새로 들어오게 됩니다.


image
베로니카와 같이 앵커를 맡게된 론

그로 인해 론은 자기 위치가 위험하게 되지만 그녀를 좋아하죠. 사귀게 까지 되지만 어떠한 사건으로 인해 그녀가 혼자 메인 앵커를 맡게 되고 유명세를 타게 됩니다. 그 후로는 론과 같이 뉴스 앵커를 하면서 론의 추종자들인 뉴스 일당들이 단체로 그녀를 괴롭히게 됩니다. 그녀를 괴롭히는 에피소드들이 코미디가 많습니다. 마지막 에는 서로 화해하고 둘 다 메인 앵커로 같은 뉴스를 하게 되죠.


image
론과 그를 따르는 무리들
 

2편 예고편


2편은 론과 베로니카가 결혼하고 가족이 된 후의 이야기입니다. 론은 회사에서 쫓겨나고 방탕한 삶을 살게 되고 베로니카와 이혼을 하게 되죠. 베로니카는 새 애인과 론과의 사이에 태어난 아들과 같이 살면서 앵커 직업을 계속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뉴스 방송국에 심야 뉴스 스카우트 제의를 받게 된 론, 그의 예전 뉴스를 같이 했던 일원들을 다 모아서 다시 뉴스를 시작하게 됩니다.


image
1편 후 유명해져 뉴욕에서 활동하는 론과 베로니카

방송국에서 원하는 포맷과 상관없이 막장 뉴스를 펼치는 이 사람들. 황당하여도 뉴스는 인기 폭발을 하죠. 2편의 이야기는 이런 에피소드 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편에도 카메오가 많습니다. 유명한 영화배우 해리슨 포드 (Harrison Ford), 제임스 마스덴 (James Marsden) 등등 있죠.


image
2편의 론의 상대 대립자 (제임스 마스덴)
 

샌디에이고의 뜻은? - 고래의... 론은 항상 아는 척하기를 좋아합니다. 베로니카와 데이트 중 샌디에이고의 이름이 원래 독일말로 고래의 거시기 (여성의)라는 뜻으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 영화 곳곳에 아주 당당하게 이런 황당한 설명을 합니다

 

향수인데 무슨 냄새가?? 브라이언 폰타나 (폴 러드)는 향수 마니아입니다. 향수로 사람을 자기한테 빠지게 하는 확률을 말도 안 되게 설명 후에 소개하는 숨겨놓은 최고 향수가... 나중에는 회사에서 난리가 나죠. ^^;

 

론의 플룻주 장면

 

앵커맨 패싸움 장면 이 부분에 대거 유명배우들이 카메오로 출연했습니다


Comentarios


pngegg (11)_result.webp

<Raank:랑크 /> 구독 하기 : Subscribe

감사합니다! : Thanks for submittin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