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맨 (Anchorman)
연도: 2004 (1편), 2013 (2편)
|
이 영화는 대표적인 미국 코미디입니다. 유명한 주연급 코미디언들이 다수 출연하였죠. 윌 페럴 (Will Ferrell), 마벨 앤트맨으로 변신한 배우 폴 러드 (Paul Rudd - 이 사람은 원래 유명한 코미디언입니다), 미드 시트콤 '오피스' (Office)로 유명한 스티브 커렐 (Steve Carell), 그리고 미드 시트콤, Married with Children, 으로 데뷔했던 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 (Christina Applegate)가 주연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카메오로 아주 유명 연예인들이 대거 출연하죠.
Apatow Productions에서 제작을 하였는데 원래 이 (Judd Apatow) 제작자가 아주 많은 히트 코미디를 만든 사람이고 제가 아주 좋아하는 영화들이 많아요. 하나하나 선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미국의 90년대부터 지금까지 휩쓴 코미디 영화 제작자들 중에 Judd Apatow와 Farrelly Brothers 가 있는데요 아마 이 글 시리즈에 계속 나올 거예요.
1편 예고편
앵커맨은 70년대를 배경으로 남자 앵커맨들이 대부분의 유명세를 차지하고 있을 무렵, 미국 남서부 샌디에이고의 한 방송사에서 벌어지는 상황극 코미디입니다. 론 버건디 (윌 페럴)는 이 방송사의 주역 앵커맨이었고 아주 인기 상승세를 타는도중 한 야심 찬 여자 앵커 베로니카 코닝스톤 (크리스티나 애플게이트) 이 같은 방송국에 새로 들어오게 됩니다.
그로 인해 론은 자기 위치가 위험하게 되지만 그녀를 좋아하죠. 사귀게 까지 되지만 어떠한 사건으로 인해 그녀가 혼자 메인 앵커를 맡게 되고 유명세를 타게 됩니다. 그 후로는 론과 같이 뉴스 앵커를 하면서 론의 추종자들인 뉴스 일당들이 단체로 그녀를 괴롭히게 됩니다. 그녀를 괴롭히는 에피소드들이 코미디가 많습니다. 마지막 에는 서로 화해하고 둘 다 메인 앵커로 같은 뉴스를 하게 되죠.
2편 예고편
2편은 론과 베로니카가 결혼하고 가족이 된 후의 이야기입니다. 론은 회사에서 쫓겨나고 방탕한 삶을 살게 되고 베로니카와 이혼을 하게 되죠. 베로니카는 새 애인과 론과의 사이에 태어난 아들과 같이 살면서 앵커 직업을 계속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뉴스 방송국에 심야 뉴스 스카우트 제의를 받게 된 론, 그의 예전 뉴스를 같이 했던 일원들을 다 모아서 다시 뉴스를 시작하게 됩니다.
방송국에서 원하는 포맷과 상관없이 막장 뉴스를 펼치는 이 사람들. 황당하여도 뉴스는 인기 폭발을 하죠. 2편의 이야기는 이런 에피소드 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편에도 카메오가 많습니다. 유명한 영화배우 해리슨 포드 (Harrison Ford), 제임스 마스덴 (James Marsden) 등등 있죠.
샌디에이고의 뜻은? - 고래의... 론은 항상 아는 척하기를 좋아합니다. 베로니카와 데이트 중 샌디에이고의 이름이 원래 독일말로 고래의 거시기 (여성의)라는 뜻으로 지어졌다고 합니다. ^^; 영화 곳곳에 아주 당당하게 이런 황당한 설명을 합니다
향수인데 무슨 냄새가?? 브라이언 폰타나 (폴 러드)는 향수 마니아입니다. 향수로 사람을 자기한테 빠지게 하는 확률을 말도 안 되게 설명 후에 소개하는 숨겨놓은 최고 향수가... 나중에는 회사에서 난리가 나죠. ^^;
론의 플룻주 장면
앵커맨 패싸움 장면 이 부분에 대거 유명배우들이 카메오로 출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