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도: 2004
장르: 로맨틱 코미디
폴리와 함께 (Along Came Polly)는 소심하고 변화나 도전을 싫어하는 보험 관리사 루벤 (벤 스틸러, Ben Stiller)이 신혼여행에서 웃지 못할 사건으로 결혼에 실패 후 옛 친구인 폴리 (제니퍼 애니스톤, Jennifer Aniston)과 인연이 닿으면서 벌어지는 로맨틱 코미디영화 입니다.
벤 스틸러의 코믹 연기와 제니퍼 애니스턴의 자유로운 영혼에 약간의 엽기 캐릭터가 호흡이 잘 맞추어진 영화였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종료시까지 재미있게 감상할수 있는 영화라고 봅니다.
예고편
이 영화의 주인공은 미트 페어런츠 (Meet The Parents)에서 대박난 코믹 배우 벤 스틸러 (Ben Stiller)와 시트콤 프렌즈 (Friends)의 주인공들 중에서 가장 성공한 제니퍼 애니스톤 (Jennifer Aniston)입니다. 벤 스틸러의 많은 영화들이 거의 비슷한 성격의 캐릭터를 연기해서 이번에도 자연스러운 캐릭터 연기를 합니다. 그리고 제니퍼 애니스톤도 이 영화를 기점으로 자유로운 영혼과 엉뚱한 캐릭터를 다른 코미디 영화에서도 자주 시도를 하게 되죠.
이 둘 외에도 처음 결혼 상대자로 나오는 데브라 메싱 (Debra Messing)은 윌앤그레이스 (Will and Grace) 라는 미드 시트콤에서 유명해진 배우이고 코미디 영화에 자주 조연으로 출연하는 중견배우 알렉 볼드윈 (Alec Baldwin), 실력파 유명 연기자 고 필립 시모어 호프먼 (Philip Seymour Hoffman), 그리고 영화 버드케이지 (Birdcage)에서 대박 코믹 연기로 유명했던 행크 아자리아 (Hank Azaria)등 유명 배우들이 조연으로 대거 출연했습니다.
리사 (데브라 메싱)와 루벤 (벤 스틸러)의 결혼으로 이 영화는 시작을 합니다. 신혼 여행을 간 이들은 스쿠버 다이빙 강습을 받게되지만 루벤은 리사를 위한 깜짝 파티를 열기위해 리사 혼자 스쿠버다이빙 강습을 배우게 하고 그 사이에 파티 준비를 하죠. 그러나 스쿠버다이빙 강사 클로드 (행크 아자리아)와 눈이 맞아 버리는 리사… 황당하게 루벤은 리사와 클로드의 외도 장면을 보게 되고 홀로 신혼여행을 마치며 집으로 돌아옵니다.
기분 전환으로 친구인 샌디 (필립 시모어 호프먼)와 파티를 가게되고 그곳에서 우연히 옛날 친구인 폴리 (제니퍼 애니스톤)을 만나게 됩니다. 폴리와 루벤은 데이트를 시작하게 됩니다. 이 시점부터 루벤의 성향이 나타나게 되죠. 루벤은 안전을 추구하며 변화와 도전을 싫어하는 보험관리사입니다. 하지만 대조적으로 폴리는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고 즉흥적인 면이 아주 많습니다. MBTI로 따지자면 루벤은 I와 J이고 폴리는 완전 E와 P이죠. 극과 극입니다.
폴리에 관심이 있는 루벤은 폴리의 성향에 맞추어 여러가지의 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새로운 음식, 라틴 댄스 클럽, 등등 여러 “힘든” 데이트를 하게 되죠. 그래도 폴리의 자유로운 성향에 자신이 점점 끌리게 됩니다.
점점 자신도 외향적이고 도전을 하게되면서 성격도 변하게 되는 루벤. 라틴 춤도 배워 폴리에게 멋있게 보여주죠.
이 둘 사이의 관계가 점점 좋아지고 있을 무렵 리사가 돌아오게 됩니다. 클로드와 헤어지고 다시 루벤에게 돌아오는 리사. 루벤은 이 둘사이에서 갈등을 겪게 되죠. 왜냐하면 보험 관리사인 루벤은 평소에도 어떤 것이든 안전한지 계산을 하는 것을 좋아하여 이들 둘 중 누구의 성향과 자신의 미래가 더 안전한지 계산을 하게 됩니다.
자꾸 루벤에게 얼굴을 보이며 갈등을 겪게하는 리사지만 루벤도 리사를 쉽게 다시 받아 들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반대되는 면에 끌려 폴리를 계속 만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폴리와 같이 여행을 가면서 계산 프로그램을 폴리에게 들켜버리죠.
화가난 폴리는 루벤을 떠나게 되고, 루벤은 리사와 시간을 점점 더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폴리가 나날이 그리운 루벤. 마지막에는 자신을 배신했던 리사를 떠나고 폴리와 다시 만나 해피엔딩이 됩니다.
이 영화의 재미있는 부분들은 모두 폴리와 데이트에서 또는 친구인 샌디의 연기에서 나옵니다. 황당한 화장실 에피소드나, 샌디와 농구 게임 등 소소하게 웃음을 자아내는 장면들이 많습니다.